티스토리 뷰
코골이 줄이는방법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혼자 잘때는 모르는 코골이는 주변에 가족이 함께 잘때는 다른사람들의 수면에 굉장한 방해가 됩니다. 그것보다 심각한것은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이 함께 오게될 경우인데요. 이때 더 큰 문제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코골이 나간그런가?
우리나라 성인10명중 2명~4명 정도가 잠을자면서 코골이를 한다고 합니다. 코골이가 심해지면 수면무호흡증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고 이로인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의 2차 발병이 가능하다고 하니, 간단히 볼 문제는 아닙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코골이 줄이는 방법으로는 시중에 나와있는 방지기구를 착용하고 잠을 자면 좋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은것은 양압기를 사용하시는게 좋다고하는데요. 금액은 좀 나가지만 건강보험이 적용이되서 큰 부담은 아닙니다.
옆으로 누어서 잠을자면 코골이가 조금은 완화된다고는 하는데요. 이는 카더라라는 뉴스들이기때문에 맹신할필요는 없습니다.
수면무호흡증 위험한 이유
잠을자면서 순간적으로 호흡을 하지않게됩니다. 이로인해 여러가지 2차 발병이 일어날수가 있는데요. 코골이가 정말 심하시다면 수면클리닉에서 여러분의 수면패턴이 어떤지를 정밀검사 받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코를 곤다는것은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는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그래서 숙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시는게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면 우유, 상추, 바나나 등입니다. 특히 자기전에 따듯한 우유한잔은 숙명에 굉장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치며
코골이는 나에게도 내 주변사람들에게도 많은 스트레스를 주는 증상입니다. 바른자세로 수면을 취하고, 보조기구를 사용하고, 더 나아가 수면클리닉의 진단후 치료를 받는등의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는 말씀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